추운겨울 사랑과 화합의 마음을 나누다

원미구심곡2동 행복한 옥상텃밭 배추수확 및 김장 담그기 (C)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한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청사 옥상 및 지하주차장에서행복한 옥상텃밭 배추 수확 및 김장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행복한 옥상텃밭 배추 수확 및 김장 담그기는 올해 4년차를 맞은 심곡2동의행복한 옥상텃밭 가꾸기사업 중 하나이다.‘행복한 옥상텃밭 가꾸기는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각 자생단체,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단체원들이 도심에서 주말농장을 운영하여 키운 배추를 수확하고 김장을 담가 주변 어려운 이웃 및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심곡2동에서는 이번에 김장김치 500kg을 담가 관내 저소득가정 50여 세대 및 경로당 등에 전달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장한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올 한해 단체원들이 도시농업을 통해 직접 가꾼 배추로 김장을 담금으로써 비용도 절약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구자중 심곡2동장은 “‘행복한 옥상텃밭 배추 수확 및 김장 담그기사업으로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배추를 가꾸어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도움으로써 주민 화합과 사랑의 나눔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