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어린이집 685개소 중 525개소 대하여 모니터링 진행

 
안산시 2015「부모모니터링단」사업평가 보고회 개최 (C)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126일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한해 동안 운영한 2015부모모니터링 사업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부모모니터링 사업은 영유아보육법 제25조의2에 근거하여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건강, 안전관리 등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어린이집 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제공하여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는 2015년도에 전체 어린이집 685개소 중 525개소 대하여 학부모와 보육전문가 21조로 총 4개조를 구성하여 모니터링을 진행했으며 모니터링 결과 대다수의 어린이집이 4가지 영역에서 양호하게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사업평가 보고회는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올 한해 진행되었던 모니터링 사업의 성과 및 결과 분석에 대한 총평이 있었으며, 현장에서 모니터링을 직접 실행한 보육전문가의 우수사례와 학부모가 모니터링 참여 소감 발표로 진행됐다.
 
 
또한 모니터링을 받은 어린이집 원장이 보고회에 참석하여 모니터링 사업에 대한 평가 및 향후 사업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정천수 보육정책과장은 사업보고회에서 정리된 다양한 의견을 내년도부모모니터링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및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