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면접 준비 꼭 학원을 다녀야 할까?

 

내가 갈 수 있는 항공사
, 항공운항과는?
 
승무원 면접 준비 경기 최초 유일 승무원학원 코세아에서
승무원 면접 준비 꼭 학원을 다녀야 할까?
 
청년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통계적인 실업률보다 청년들의 체감 실업률은 더욱 높았을 작년에도 항공 업계는 인력 채용 공고를 활발히 내놓았다. 또한 전문직종을 선호하는 추세인 만큼 항공사 취업을 위해 관련 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입시 준비생들도 증가하고 있다. 항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점점 많아지고 한 번의 채용이 있을 때마다 그 경쟁률은 엄청나다.
 
승무원 면접에 대비하기 위해 꼭 승무원학원을 다녀야 할까?
 
우선 2016년 상반기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시에 주목해야 할 점은 자격조건의 완화이다. 성별, 학점, 전공, 나이, 키 제한 이 모든 제한 없이 모집이 진행됨에 따라 흔히 스펙을 볼 수 있는 서류전형에서 90% 이상의 합격자가 나온다. 3차례로 진행하는 면접절차에서 중요한 승무원 자질평가를 위해서는 면접에 앞선 대비가 충분히 이루어져야 한다.
 
항공운항과 입시면접과 항공사 취업면접, 항공사 승무원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평가하는 두 면접 준비는 장기적으로 준비가 필요한 과정이다. 승무원 면접 시 평가되는 이미지라는 것은 첫인상으로 시작하는 외적인 이미지뿐만 아니라 음성을 내는 순간부터 평가되는 말투, 분위기, 답변내용 등의 틀에 박혀있지 않은 참신함이다. 승무원면접은 평균 61조가 되어 평가받는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다른 지원자들과의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 포인트인 표정관리와 미소는 꾸준한 연습을 통해야만 실전에서도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승무원학원 입학상담을 받은 경우 수강료는 등록 후 합격 시까지라고 한다. 정확한 설명을 덧붙이면 3개월 정도의 정규과정 이후 반복적으로 무료 재수강이 가능한 것이다.
승무원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6개월에서 1년 이상의 시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승무원학원을 선택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게 꾸준한 관리이고 교육원이 교육생 중심으로 되어 있는가이다.
 
 
매년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는 수원코세아 에서는 항공사 전문 취업 교육기관으로 대한항공 채용과 아시아나항공 채용을 비롯하여 LCC(저비용항공사) 취업을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승무원양성학원 코세아는 학원을 다니려는 학생이 항공사 취업중심인지 항공운항과(인하공전, 수원과학대, 한서대, 극동대등) 입시중심인지를 먼저 조사하게 된다.
 
취업대비와 대학진학을 완전히 분리하여 개인 맞춤별 수업과 철저한 담당매니저 선생님 2명이서 1:2 관리로 진행한다. 또한 코세아는 올해 수원점을 오픈하면서 경기 최초이자 유일 승무원학원으로 항공운항과 입시와 항공사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실전 교육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안양, 안산, 오산, 평택, 분당쪽 거주 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까운 수원 코세아에서 체계적인 승무원 교육을 받으실 수 있다.
 
승무원을 준비하는 데 있어 학원이 필수는 아니지만, 제대로 된 교육과 그에 따른 훈련의 결실은 반드시 결과로 오게 된다. 상대평가 면접 시 가장 중요한 비교 대상인 경쟁자들과의 꾸준한 모의면접 및 이미지훈련이 승무원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이지 되어주지 않을까?
 
(☏031 548 2190  카톡문의swcosea)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