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이 이웃을 돕는 희망 마을 만들기

▲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C)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숙, 황인득)는 지난 2월 4일 선부1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 남·여지도자,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자율방범대 등 7개 직능단체와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틈새계층을 조기에 찾아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인적·물적 복지자원의 발굴과 육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등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 주민과 관내 민간기관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각 단체는 기존 법의 제도권 내에서 보호 받지 못하고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을 발굴하는데 상호 협조하고 봉사활동 등의 재능기부를 통해 선부1동의 복지자원으로 상호 연계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황인득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직능단체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선부1동의 인적·물적 복지 자원망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정숙 선부1동장은 “여러 직능단체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선부1동, 주민들 서로서로 돕는 따뜻하고 희망찬 선부1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