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2월 13일(토) 재학생 및 일반인 대상 공개특강

 
▲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특강 포스터 (C) 박혜원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문현) 한국어학과가 오는 13일 한국어 교원 해외 파견 사업에 관한 공개 특강을 실시한다.
 
13일(토) 오전 10시부터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에서 열릴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어 교원 해외 파견 사업 소개와 더불어 해외 파견 한국어 교원으로서 갖춰야 할 능력과 태도에 관한 정보도 상세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강사는 세종학당재단 교육지원부 장미경 부장이다. 세종학당재단은 정부의 한국어 및 한국 문화 보급사업을 총괄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세계 곳곳에서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교육하는 세종학당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이은경 교수는 “외국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싶다는 꿈을 가진 이들에게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자질과 소양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참여 가능한 공개특강인 만큼 한국어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얻고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2-2204-8639)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15년 신설됐으며, 국립국어원에서 인증한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과정과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일본, 베트남, 필리핀, 영국 등 해외에서 한국어 교원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우수한 커리큘럼과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7일(수)까지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