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들의 찬사를 이끌어낸마녀보감의 명장면 뒤에는 김새론의 투혼이 있었다.
 
JTBC 금토드라마마녀보감(魔女寶鑑, 연출 조현탁 심나연, 극본 양혁문 노선재, 제작 아폴로픽쳐스·드라마하우스·미디어앤아트)측은 24일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극중 조선의 마녀 연희(서리)로 출연하는 김새론의 수중씬 비하인드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지난 21일 방송된마녀보감’4회 중 홍주(염정아 분) 수발 무녀들의 화살을 맞고 호수로 떨어진 연희가 얼어붙은 얼음호수에 갇혀 물 아래로 가라앉는 장면을 담아낸 메이킹 영상이다. 이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화면과 김새론의 열연이 더해져 마녀보감의 환상적인 영상미를 보여준 명장면. 촬영장 비하인드를 담은 메이킹에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김새론의 투혼이 담겨있다.
 
감독의 지휘아래 한복을 입고 물에 들어간 김새론은 웨이트를 달았음에도 가벼운 몸무게 때문에 제대로 가라앉지 않자 당황하는 모습도 보이지만, 감독과 의견을 나누며 수차례 시도하면서 촬영에 매진하고 있다. 짧은 연습시간에도 불구하고 바로 촬영에 적응한 김새론은 모두가 만족할 만한 장면을 완성시켰다.
 
대범하게 연기에 몰입하는 김새론은 물속에서 숨을 참은 채로 감정 연기는 물론 손끝까지 표현하는 섬세한 연기로 박수를 받았다. 올라와서 잠시 쉬라는 감독의 제안에도 물속에서 투혼을 발휘한 김새론은 장시간 촬영에도 해맑은 웃음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백발과 물 속 특유의 분위기에 김새론의 신비로운 외모가 어우러지면서 몽환적이고 아련한 비주얼이 완성됐다.
 
이날 촬영은 네 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단 한 장면이지만 급이 다른 영상미로 초반부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마녀보감만의 화면과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인데다가 저주가 발현돼 백발이 된 연희가 전환점을 맞는 장면이기에 김새론도 남다른 의지로 촬영에 임했다는 후문. 그 덕분에 시청자들로 부터 환상적인 영상미와 요정 같은 김새론 미모. 최고다”, “연기가 정말 섬세하다. 슬프고 아름다운 장면이다”, “김새론 연기 잘하는 줄 알았지만 이 정도였나. 기대 이상이다등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마녀보감제작진은 수중 촬영이라 어려운 장면이었음에도 김새론이 섬세한 연기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사전 교육도 받고 대본 연구도 철저히 하는 등 완벽하게 준비했다라며 이번 주 방송부터는 서리로 변모한 모습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많은 기대 해달라고 설명했다.
 
저주로 얼어붙은 심장을 가진 마녀가 된 비운의 공주 서리와 마음 속 성난 불꽃을 감춘 열혈 청춘 허준의 사랑과 성장을 그린 판타지 사극 마녀보감은 압도적인 영상미와 퀄리티 높은 CG, 황금 라인업을 구성한 배우들의 명연기와 진한 감정선을 놓치지 않는 디테일한 연출까지 빈틈이 없는 완벽함으로 급이 다른 웰메이드 판타지 사극의 탄생을 알렸다. SNS와 각종 포털 사이트를 장악하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 주 방송에서는 발현된 연희의 저주를 시작으로 죽어가는 풍연과 순회세자 부(여회현 분), 연희를 죽이려는 홍주(염정아 분)의 잔혹한 칼날 앞에 쓰러지는 최현서(이성재 분)와 소격서 다섯 도사들, 어머니와 명나라로 가기 전 흑림에 들렀다가 화살을 맞고 쓰러진 허준의 모습이 그려지며 상상초월 파격 전개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화제성과 작품성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JTBC 명품 사극의 계보를 잇고 있는 조선청춘설화 마녀보감은 매주 금, 토요일 저녁 830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JTBC ‘마녀보감메이킹 영상 캡처>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