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판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5월 28일 (토)요일 오전11시부터 오후6시까지 판교25통 마을협의체와 ‘판교25通 골목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골목축제는 판교25통 문화예술shop, 부녀회, 노인회, 대동회, 통장, 판교동주민센터와 함께하는 지역축제로‘문화로 소통(通)하며, 하나로 통(通)함’을 주제로 한다.
 
특히 올해 골목축제는 2월부터 4월까지 총9회의 마을디자인 세미나를 통해 문화예술shop 앞에 파란다리를 기획, 설치하여 우리 동네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view point를 마련하고, 보물찾기·마을오리엔티어링「파란다리 프로젝트」 운영(사전접수자 150명)된다. 또한 판교25통을 찾는 대상에 따른 축제 즐기기 코스가 마련되어,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축제의 주요구성은 다양한 판교25통 문화예술 shop 체험부스, 성남시 최초의 디자인협동조합‘몽당’과 함께 하는 이색전시, ‘낭낭공방’이 함께 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캘리그라피 등 특별한 체험과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벼룩시장, 공연stage 등이다.
 
매년 축제를 통해 서 판교 지역에 판교25통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배움터로 상점을 내어 주시는 Shop대표님과 함께 하는 체험으로 우리 마을이 건강한 교육 공동체로 주목받게 되는 계기가 되어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729-96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