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행신어린이도서관은 야심차게 준비한 2016년 신작 인형극 ‘며느리방귀, 복방귀’를 6월 25일 오후 3시부터 행신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인형극 동아리 ‘뭉치’와 함께하는 신작 인형극 ‘며느리방귀, 복방귀’는 원작 전래동화 ‘며느리방귀, 천둥방귀’를 각색한 내용으로 마음씨 고운 며느리가 방구를 참지 못해 발생하는 이야기로 며느리 요란한 방귀의 위력을 느끼며 어린이, 영유아부터 성인 모두에게 웃음과 해학을 주는 내용이다.
 
행신어린이도서관 인형극동아리 ‘뭉치’는 결성 6주년을 맞아 ‘초롱연못의 울리’, ‘저승에 있는 곳간’, ‘옹고집전’, ‘수리수리’ 등 다수의 작품을 도서관, 학교, 유치원, 각종 행사장 등에서 수십 회에 걸쳐 선보이며 많은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인기 동아리 극단이다.
 
특히 인형극 동아리 ‘뭉치’는 작품 선정부터 각색, 인형제작, 대본 및 음향 녹음에 이르기까지 공연을 위한 모든 과정을 동아리 회원이 손수 제작·참여해 수준 높은 인형극을 보여주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정서에 맞는 전래동화를 통해 아이들이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길 바라며 가족과 함께 인형극을 보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은 당일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를 참조하거나 행신어린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031-8075-927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