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콘텐츠제작교육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은 지난 23일(목)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이하 센터)」에서 1인 창조기업을 위한“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올해 센터에서 개최하는 2번째 교육으로, 스마트폰으로 홍보영상을 찍고, 편집하여 SNS, 유튜브, 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직접 할 수 있도록 준비한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제작 강의로 유명한 박철우씨가 맡았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편집 및 영상제작 방법 ?사진을 활용한 나만의 스토리카드 만들기 ?스마트폰앱으로 동영상 제작 실습 등을 강의하였다. 이제는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고도 효과적인 홍보영상 제작방법과 영상 활용 특급 노하우를 전수한 이번 강의는 40여명의 1인기업과 스타트업 교육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충분했다.
 
교육에 참석한 입주기업 김현규 대표는 “1인 기업에 필요한 홍보 동영상 제작을 어렵게만 여겼는데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은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1인 기업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라 앞으로 기업홍보를 SNS를 이용해서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센터관계자는“ 마케팅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1인 기업 대표들이 사업을 하면서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며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했다”며, “이번 홍보영상 제작교육으로 창업기업이 보다 효율적인 홍보수단을 터득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3차 교육에는 온라인.동영상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심화과정 영상마케팅 교육이 예정되어 있어 기업 마케팅 완전 정복교육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