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2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제6기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34명과 실무협의체 위원 35명에 대한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기와 달리 보건, 복지분야 뿐만 아니라 교육, 고용, 문화, 환경, 주거 등민간서비스기관(단체)과 이용자 부문, 기타 연계영역 부문, 공공부문으로 확대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시민참여를 위해 공개모집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기구로서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주요사항 심의.자문 및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연계·협력 등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2005년 구성된 이래, 2013년과 2015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대상’ 수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양하였으며, 전국협의체 중 최우수 모범사례로 타 지자체로부터 벤치마킹이 이어 지고 있다.
 
금번 위촉된 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7월 22일부터 활동하게 되며,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는 정현철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장과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박찬규 경기남양주지역자활센터장이 각각 선출되었고 2018년7월까지 활동하게된다.
 
이석우 시장은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위한 지역사회보장 거버넌스의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 고 당부하고, “앞으로 민.관협력강화를 통해 인구 100만의 행복스테이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을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