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8일 몽골전통문화와 관련하여 “NOMADIC THEATRE" /이동식 극장/이 친기스칸동상옆에 위차한 "ARIG MONGOL KHAAD"여행사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고 한다. “NOMADIC THEATRE"는 몽골전통가옥인 12개벽을 갖고 있는 큰 ”게르“에서 공연한다고 한다.
본 이동식 극장 오픈식에 “울란바타르 ”앙상블의 예술가들, 몽골예술대학교의 학생들, 몽골 전통 그룹 “JONON" 참석하여 공연했다고 한다. 이동식 극장 오픈식에 “NOMADIC THEATRE"의 매니저인 몽흐자르갈: 우리 몽골은 세계적으로 알려지는 전통문화를 갖고 있으나 다른 나라들과 비교 하면 여행업계가 아직은 발달 되지 않았다. 그리하여 우리가 몽골전통 예술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몽골에는 외국인들이 여행, 문화, 사업 목적으로만 방문하고 있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현재 몽골에서는 자연여행이 발달되고 있지만 지금부터 예술적인 여행을 발달 시키는 것이 맞다”라고 했다.
공연연출가 바트네람달께서는 "우리 이동식 극장이 세계적인무대가 될 수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 이동식 극장에 공연을 외국인 관광객들외에 몽골의 모든 국민들이 꼭 봐야 할 전통무대라고 생각합니다. 이 “NOMADIC THEATRE"의 공연연출가로 활동하고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라고 했다. 이제 몽골에 여행가면 꼭 이동식 극장의 몽골전통공연을 감상해보세요.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