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여름나기 웰빙 남양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기호)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 수련관에서 진행하는 2016 남양주시 청소년어울림마당[울림]이 ‘건강한 여름나기 웰-빙(氷)’이라는 테마에 맞춰 지난 7월 23일 도농역 광장에서 진행됐다.
 
남양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청소년들이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과정부터 실질적으로 운영.평가까지 모든 부문에 직접 참여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중심의 자발적인 문화 활동이다. 다핵도시인 남양주시 특성에 맞게 권역별 지역을 나누어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해 지역과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하는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2016년 7월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건강한 여름나기 웰-빙(氷)’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잘 풀고 잘 살자’ , ‘두 마리 웰빙토끼잡기’ ,‘스폰지 물총 만들기’ 등의 특색 있는 체험부스가 진행됐다. 이날 어울림마당에는 ‘끼리보다 함께’ 벽화봉사단의 페이스페인팅 재능기부 부스와 ‘우리말 언어지킴이 쓰담쓰담’ 캠페인 마당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체험마당이 운영됐다.
 
또한 동아리지원사업 선정학교인 진접중학교 과학동아리 JSEG의 ‘베르누이 인형만들기’, 청학고등학교 Alive의 ‘광학현미경 실험’ 등의 과학 원리를 이용한유익한 체험마당과 함께 별내중학교의 ‘세로토닌 드럼클럽’, 가운중학교의‘가운물보라사물놀이’팀의 공연으로 더욱 풍성한 어울림마당이 채워졌다.
 
이날 운영된 방과후아카데미 ‘해찬솔’ 의 장터마당으로 발생된 수익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쓰여질 예정이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데 청소년들이 동참하며 보람차고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처럼 남양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 내 학교 및 기관들의 참가를 유도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청소년 문화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8월 남양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8월 20일(토) 수동중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동학부모회와 지역 기관 및 단체가 함께하는 지역축제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수동 마을축제’를 주제로 수동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이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2016년 남양주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4월부터 10월까지 월 1~2회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일정 및 동아리 공연 참가 등의 자세한사항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