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일 북부청사서 공직자 대상 가정폭력·성매매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

경기도가 공직자들이 알아야 할 가정폭력·성매매 예방을 주제로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경기도는 2일 오전 9시30분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도 공직자 및 경기북부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폭력·성매매 예방 뮤지컬 「“좋은 아침”입니다.~~~^^」를 공연했다.
 
이번 뮤지컬공연은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정폭력, 성매매에 대한 공직자들의 문제의식을 환기시키고,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폭력예방교육 공연 전문단체 뮤타컴퍼니(MUTA Company/ 대표: 이숙연)를 초청해 그간에 지루했던 강의식 교육을 탈피, 일상 속에서 접할수 있는 관련사례를 춤과 노래, 연기로 표현함으로써 흥미유발은 물론,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무대를 구성했다.
 
또, 뮤지컬 공연 후에는 김문희 4대폭력예방 전문강사가 뮤지컬의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면서 가정폭력과 성폭력, 성매매에 대해 사례중심의 강의를 실시해 교육 효과를 더욱 높였다.
 
이를 통해 가정폭력과 성매매 예방 및 폭력근절을 위한 메시지를 유쾌하고 실감나게 전했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북부환경관리과의 진근정 주무관은 “매년 똑같은 강의 형식의 교육이 지루했는데, 뮤지컬 공연 형식의 교육을 하게 되니 관심도 갖게 되고, 스토리를 통한 메시지 전달이 오히려 마음에 와 닿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경기도 소속 공직자 외에도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및 경기북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1366경기북부센터,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등 경기북부 유관기관 업무 담당자들도 참여했으며, 지리적으로 참석이 어려운 경기남부의 실과 및 사업소, 직속기관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생중계영상을 통해 뮤지컬을 시청했다.
 
이세정 도 복지여성실장은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는 결코 우리사회에 있어는 안 될 범죄이자, 사회악이다. 경기도 공직자가 모범이 되어 여성폭력 예방 및 4대악 근절에 앞장서야 한다.”며, “앞으로 폭력예방 교육 및 피해자 지원 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안전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7월 4일에도 경기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 도민들을 위한 폭력예방 교육을 목적으로 1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올 상반기 동안 3만 9천여 명에게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교육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