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가는 길’ 김하늘의 단발머리가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9월 21일 방송을 시작한 KBS 2TV 수목드라마 ‘공항가는 길’(극본 이숙연/연출 김철규/제작 스튜디오 드래곤)이 단숨에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풍성한 감성, 감각적 연출, 배우들의 디테일한 표현력 등이 어우러져 ‘웰메이드’라는 반응을 이끌어낸 것. 그 중심에는 4년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멜로퀸 ‘김하늘’이 있다.
 
배우 김하늘은 ‘공항가는 길’에서 경력12년의 베테랑 승무원 최수아(김하늘 분) 역을 맡았다. 김하늘은 일상적이면서도, 섬세하게 인물의 감정선을 따라가는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끌어 올렸다. 화면 속 김하늘이 흘린 눈물 한 방울까지도 모두 극 중 역할인 ‘최수아’ 자체였던 것이다. 여기에 김하늘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가 더해지자 ‘공항가는 길’은 더욱 아름다운 그림이 됐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공항가는 길’ 속 최수아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김하늘의 단발머리 스타일이다. 김하늘은 이번 ‘공항가는 길’에서 기존의 트레이드마크였던 긴 머리 대신, 단발머리를 선택했다. 가을이라는 계절적 분위기, ‘공항가는 길’ 전체를 아우르는 풍부한 감성과 완벽히 맞아 떨어진다는 반응이다. 김하늘의 고혹적인 매력 역시 ‘단발머리’로 인해 더욱 완벽해졌다.
 
이런 가운데 9월 26일 ‘공항가는 길’ 제작진은 극 중 김하늘의 단발머리의 매력이 담긴 촬영 스틸을 여러 장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렬한 느낌의 빨간 승무원 의상에도, 극 중 최수아의 차분하고 여성적인 면모가 담긴 일상복에도 더할 나위 없이 어울리는 ‘단발머리’이다. 전체적으로 우아하면서도 청순한 김하늘의 모습이 보는 사람의 시선을 강탈한다.
 
‘공항가는 길’ 관계자는 “이번 드라마 속에서 김하늘의 헤어스타일은 ‘단발머리’이다. 극 중 최수아라는 캐릭터의 특징을 가장 효과적으로 담아낸 스타일이라고 생각한다. 김하늘의 단발머리도, ‘공항가는 길’이라는 드라마도 ‘가을’이라는 계절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공항가는 길’은 인생의 두 번째 사춘기를 겪는 두 남녀를 통해 공감과 위로, 궁극의 사랑을 보여줄 감성멜로 드라마이다. 멜로가 허락한 최고의 감성을 보여줄 ‘공항가는 길’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KBS2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스튜디오 드래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