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3050세대 위한 건강한 직장 만들기 캠페인 전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3050세대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29일 뉴코아일산점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직장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와 뉴코아 일산점은 지난해 ‘건강증진사업 MOU’를 체결하고 직원과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강좌, 이동금연클리닉, 흡연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신체활동 부족과 고나트륨 음식 섭취 등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잡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점심시간을 활용해 직원 구내식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중점을 두고 ▲건강원스톱·고혈압 당뇨교실 홍보 ▲음식 속 기름·소금·설탕 함량 알아보기 ▲건강한 허리둘레 측정 ▲국가 암검진 미수검자 독려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장인들이 보다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작은 노력으로 이어가길 바란다”며 “다른 사업장에서도 요청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