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빛의 일기이영애의 핵사이다 맹활약이 통쾌한 반전을 선사했다.
 
22일 방송된 SBS 수목 스페셜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 이하 사임당’) 17회에서 본격적으로 고려지 경합이 진행되면서 반전과 꿀잼 전개가 극강 몰입감을 선사했다.
 
운평사 고려지의 제조 비법인 수월관음도 속 선시를 손에 쥔 사임당(이영애 분)과 민치형(최철호 분), 휘음당(오윤아 분)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돌아온 민치형은 중종(최종환 분)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 고려지가 필요했고, 민치형의 분노를 산 휘음당도 고려지를 만들어내야만 살아남을 수 있었기에 비밀을 풀기 위해 군호 전문가까지 불러들였다. 사임당에게도 고려지 경합은 유민들의 생사가 걸린 문제였다. 고려지 제조 비밀을 풀기 위해 사임당과 이겸(송승헌 분), 비익당 문인들, 아들 이현룡(정준원 분)까지 머리를 맞댔다.
 
결국 사임당과 휘음당, 민치형 모두 선시 속 비밀을 푸는데 성공했다. 닥나무와 등나무를 적절한 비율로 사용해 질 좋은 고려지를 만들어왔던 것. 최고의 황금비율을 찾기 위해 사임당과 유민들은 밤을 새며 고군분투했고, 결국 만족할 만한 질의 고려지를 생산하는데 성공했지만 생존이 걸린 상황에서 민치형의 계략과 술수는 악랄했다. 민치형의 사주를 받은 만득(우현 분)은 고려지 저장소에 불을 냈고, 사임당이 참여하지 않은 채 고려지 경합이 시작됐다. 결국 휘음당에게 승리가 돌아가는가 싶던 찰나 장원지물전과 함께 결선 경합에 오른 양유지소 주인이 경합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양유지소의 주인은 바로 사임당이었다.
 
운명을 건 고려지 경합이 펼쳐지면서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스펙터클한 이야기와 팽팽하고 아슬아슬한 대립 관계에서 오는 쫄깃한 긴장감이 극 전체를 수놓았다. 관음도에 남겨진 선시를 파자(한자의 자획을 풀어 나눔)해 운평사 고려지 제조의 비밀을 알아내는 과정 자체가 마치 수수께끼를 푸는 것 같은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여기에 화재에도 불구하고 극적으로 등장한 사임당의 모습까지 펼쳐지면서 화재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경합에 참여할 수 있었는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고려지 경합 과정에 통쾌한 사이다 반전까지 선사하면서 극적인 재미는 정점으로 치달았다. 유민들을 규합해 고려지를 만들어나가는 사임당이 선보이는 리더십과 카리스마는 이미 시청자들 사이에서 걸크러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화재로 경합에 나가지도 못하는 듯 했던 사임당이 위풍당당하게 경합장에 들어서는 모습은 그야말로 통쾌한 핵사이다를 선사했다. 완벽한 연기로 시청자들까지 제대로 속였던 이영애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포스로 나타나며 반전의 여신에 등극할 수 있었다.
 
사임당’ 17회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SNS 및 각종 커뮤니티에 역대급 회차 탄생한 듯. 긴장감 넘치는 과정에 사임당 등장 순간의 임팩트까지 강렬했다”, “고려지 경합으로 이렇게 꿀잼 전개를 펼칠 줄이야”, “9회말 투아웃 만루홈런급 등장이었다”, “이영애 연기 때문에 깜빡 속았다”, “핵사이다 제대로 선사하니 스토리도 완전 꿀잼등의 반응으로 호평하고 있다.
 
한편, 운평사 고려지의 비밀을 풀어 고려지를 만들어낸 사임당의 양유지소와 휘음당의 장원지물전이 최종 경합에 오르면서 두 사람의 운명을 건 팽팽한 라이벌전이 다시 한 번 펼쳐질 예정이다. 현대의 서지윤(이영애 분)은 진본 금강산도와 이를 증명하는 고서 수진방 일기의 존재까지 갤러리 선 주미애(김미경 분) 관장에게 알렸지만, 진본 금강산도를 없애려는 민정학(최종환 분), 선진그룹 허회장(송민형 분) 덫에 걸려 금강산도를 빼앗길 위기에 빠졌다. 사임당이 최종 경합에서 승리하며 다시 한 번 사이다를 선사할 수 있을지, 서지윤이 위기에서 어떻게 금강산도를 지켜낼 지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사임당’ 18회는 오늘(23) 10SBS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SBS ‘사임당, 빛의일기’ 18회 방송캡처>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