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은 2017년 5월 24일(수) 장애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재생 에너지 교육과 태양광 로봇 만들기체험 행사인 펀펀과학 놀이터 사업을 실시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은 5월 24일(수요일) 복지관 강당과 과천과학관에서 장애아동 30명과 부모님을 대상으로 포스코ICT와 함께하는 펀펀과학놀이터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한 “펀펀과학놀이터”는 장애아동과 청소년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지구환경에 대한 이해와 신재생에너지의 소중함을 느끼고 미래의 창조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 진행은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교육과 태양광 로봇, 자동차 만들기 체험 행사, 과천과학관 관람과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 1%나눔재단(이사장 권오준)의 후원과, 포스코 ICT(사장 최두환)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과 즐거운 과학 체험도 하고 과학관 관람도 함께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박○○ 어머니는 “우리 아이들이 과학 체험이나 만들기의 기회가 적었는데 이렇게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과학체험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고 말했다.
 
앞으로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사업의 중심 기관으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장애인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