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로꼬부기와 함께 Slow life, into living에 동참해요~!!!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2일 어린이비전센터에서 미취학 아동 및 학부모250명을 대상으로 남양주시 슬로라이프 캐릭터인 슬로꼬부기 주연의창작인형극「건강지킴이, 슬로꼬부기」를 진행했다.
 

「건강지킴이, 슬로꼬부기」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를 활용하여 슬로라이프에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유발하고, 궁극적으로는 어린이들의 슬로라이프 생활화를위한 동기부여와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애니메이션 레이저쇼마술 레크리에이션건강동요 함께 부르기작품 속 캐릭터와의 포토타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인형극은 불량식품으로 친구들을 괴롭히는 환경파괴 대마왕을슬로꼬부기가 슬로라이프 마을 남양주시의 깨꿋한 물시원한 바람따뜻한 햇빛의 기운을 담은 마법의 비누거품으로 물리친다는 내용을 담아 어린이들에게 자연친화적이고건강한 슬로라이프 생활양식을 알기 쉽게 전달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기획한 남양주시 관계자는 “눈으로 직접 보면서 슬로라이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자 어린이들에게 친숙하면서도 교육효과가 높은 인형극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 외에도 「슬로라이프, 생활이 되다.(Slow life, into living)」가남양주시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울려 퍼질 수 있도록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오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