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갈림길에 놓인 남주혁의 망연자실한 모습이 포착돼 궁금증을 한껏 높인다. 신세경과 제대로 이별하기 위해 인간계로 돌아온 남주혁이기에 그의 마지막 선택에 관심이 집중된다.
 
 
tvN 월화드라마 신(神)므파탈 로맨스 ‘하백의 신부 2017’(연출 김병수/ 극본 정윤정/ 제작 넘버쓰리픽쳐스) 측은 21일(월)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흔들게 될 일생일대 선택의 기로에 선 하백(남주혁 분)의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지난 ‘하백의 신부 2017’ 14회에서는 소아(신세경 분)-하백이 하백의 인간계 귀환 이후 마음껏 다투고 사랑하며 운명적 로맨스를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서로를 향해 변치 않는 애정을 확인한 두 사람의 모습이 시청자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그런 가운데 하백은 마침내 ‘신계 복귀 vs 소아와의 사랑’ 중 양자택일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하백이 인간계에 남아 신계 수국의 왕위를 계승 받지 않는다면 사멸을, 자신의 본국 신계로 돌아가면 소아와 영원한 이별을 고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그의 최후의 선택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공개된 스틸 속 하백은 소아를 애틋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다. 스스로 마지막 결정을 내린 듯 애처로운 표정이다. 이후 하백은 소아를 자신의 눈동자에 각인시키듯 뚫어지게 쳐다보다가 품에 와락 끌어 안아버리는데 그런 하백의 눈가가 촉촉하게 젖어있어 슬픔을 배가시킨다.
 
 
또한 이러한 하백의 마지막을 지켜보는 듯 무라(정수정 분)-비렴(공명 분)-주동(양동근 분)의 망연자실한 모습이 함께 포착돼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들 세 신은 하백의 선택을 그저 바라볼 수 밖에 없는 허탈한 표정과 함께 슬픔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특히 무라는 비렴의 품에 얼굴을 파묻은 채 오열하고 있어 하백이 사멸의 길을 선택한 것은 아닌지 궁금증을 모은다. 과연 하백은 신계 수국으로 돌아갈지 아니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소아와의 사랑을 선택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남주혁 ‘선택의 갈림길’ 스틸을 접한 네티즌들은 “제발 소아 옆자리에 남아있길“, “소백커플 새드엔딩일까봐 두려워“, “하백 인간계 떠나지 말고 소아 곁에 있어줘“, “제발 해피엔딩해주세요~ 소취“, “하백 신계로 떠나는 건 아니겠지? 분위기가 불안해“ 등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tvN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은 인간 세상에 온 물의 신(神) 하백(남주혁 분)과 대대손손 신의 종으로 살 운명으로, 극 현실주의자인 척하는 여의사 소아(신세경 분)의 신므파탈 코믹 판타지 로맨스. 원작 만화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기획된 이번 드라마는 원작과 달리 현대극으로, 원작 만화의 고전적 판타지와 인물들을 활용해 완전히 새로운 설정과 이야기를 담았다. ‘하백의 신부 2017(The Bride of Habaek 2017, 河伯的新娘 2017)’은 매주 월·화 밤 10시 50분 방송되며 국내 방영 24시간 후 매주 화·수 밤 9시 45분 tvN 아시아를 통해 동남아시아에서도 방영되고 있다.
 
 
<사진> tvN ‘하백의 신부 2017’ 제공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