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첫 방송을 앞두고 ‘병원선’이 두 번째 티저 영상(http://tv.naver.com/v/1984163)을 공개했다. 데뷔 후 첫 메디컬 드라마를 선보이는 배우 하지원이 외과 의사 송은재로 완벽 변신한 모습이 담겨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MBC 새 수목드라마 ‘병원선’(극본 윤선주, 연출 박재범,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의 2차 티저 영상에는 데뷔 후 의사 연기로 주목받는 하지원의 프로페셔널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담겼다. 병원, 선박, 야외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완벽하게 수술을 집도하는 장면을 등은 실력파 외과의 송은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거제대학병원 원장 김수권(정원중)이 “어디서 저런 괴물이 튀어나온 거야?”라며 혀를 내두를 정도다.
 
또한 스트레쳐카에 올라 생명이 경각에 달린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하거나 냉정한 얼굴로 수술을 하는 모습부터 두 손을 모아 간절하게 기도하는 모습까지. 하지원은 짧은 영상 속에서 다양한 연기를 소화하며 스펙터클하게 펼쳐질 송은재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영상 말미에 헬기에서 내리며 “선택해요. 이대로 환자 죽게 할 건지, 환자 목숨 나에게 맡겨 볼 건지!” 다그치는 송은재는 의료 사각지대에서 생명을 다루는 메디컬드라마 특유의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영상이 담고 있는 드라마의 배경도 이목을 끌고 있다. 응급을 다투며 긴박하게 현장을 향해 비행하는 헬기,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거제도의 항구와 폭우가 내리치는 병원선까지 강렬한 장면들이 연속되며 올 가을 치열한 생존게임이 펼쳐질 드라마 ‘병원선’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병원선’은 배를 타고 의료 활동을 펼치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의사들이 의료 인프라고 부족한 섬마을 사람들과 인간적으로 소통하며 진심을 처방하는 진짜 의사로 성장해 나가는 휴먼아일랜드메디컬 드라마다. ‘황진이’, ‘불멸의 이순신’, ‘비밀의 문’의 윤선주 작가가 집필을, ‘개과천선’, ‘다시 시작해’의 박재범 PD가 연출을 맡아 의기투합했다. ‘해를 품은 달’ ‘킬미힐미’ ‘닥터스’ ‘쌈, 마이웨이’ 등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다.
 
‘죽어야 사는 남자’ 후속으로 오는 30일 첫 방송.
 
사진제공= ‘병원선’ 티저 영상 캡처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