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 그날, 야(夜)하게 보다’ 시민 발길 이끌어
지난 8-10일, 화려한 경관조명과 행주산성의 아름다운 조화 이뤄

고양시(시장 최성)는 제30회 고양행주문화제와 연계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행주산성에서 진행된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라는 야간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행주산성 그날, 야하게 보다’는 시가 행주산성 관광활성화사업 차원에서 경기관광공사에 유치 신청한 것으로 2억5천만 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해 얻은 결과물이다. 야간 콘텐츠를 활용한 스토링텔링과 역사뮤지컬, 토성길 3D 미디어파사드 쇼 등 화려한 경관조명이 행주산성의 문화유적과 적절하게 조화되며 약 1만여 명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행주산성을 방문한 시민들은 한결같이 “행주산성 고유의 밤 전경과 빛을 이용한 경관조명이 어울리면서 살아있는 권율 장군의 역사적인 숨결을 재방송하는 현장이었다”며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고양 행주산성은 시민이 주말에 찾을 수 있는 역사적 명소이자 휴식 공간으로서 문화유적 관광지에 야간 경관 조명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접근방법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만족하는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3 [16:41]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김인석 삭발,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
'슈퍼TV 2’ 려욱, 합류와 동시에 슈주 ‘절대 권력’ 등극! 잔망 매력 폭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과방에 갇힌 도래 커플, 임수향♥차은우 짜릿했던 축제 그 이후는?
소유진 막내딸, 웃는 모습이 아빠 판박이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 피렌체서 인생캐 발견! 쁘띠 피노키오 변신!
‘댄싱하이’, MC정형돈X댄스코치6인 완전체 첫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 매니저에게 초코우유 일탈 취조! 예리한 질문 폭격!
'배틀트립' 오나미-이수경, 극찬 유발 오이투어 공개(ft.고래상어)
‘뜻밖의 Q’ 모모랜드 주이, ‘핫핑크 흥’ 200% 충전! 언제나 ‘해피~ 스마일!’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의 반전 매력이 기대되는 이유
‘선을 넘는 녀석들’ 로마공주 솔비, 이탈리아 출격! 원조 ‘구잡캐’ 입담에 김구라 속수무책!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X송지효 이토록 흥미롭고 파격적인 연기변신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