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문의 일승, ‘피고인’을 잇는 흥미진진한 감방 드라마가 온다.
 
SBS 새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극본 이현주/연출 신경수/제작 래몽래인)이 11월 27일 첫 방송된다. 가짜 형사가 된 누명 쓴 사형수가 자신의 삶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담길 예정. 극적 전개에 예비시청자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피고인’을 잇는 흥미로운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 상반기 방송된 ‘피고인’은 최고 시청률이 28.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까지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시청자를 사로잡은 가장 큰 이유는 살인 누명을 쓴 주인공이다. 극적 전개를 통해 주인공이 누명을 벗고 복수를 하는 파란만장한 삶에 몰입할 수 있게 한 것. 뿐만 아니라, 사회와 격리된 감옥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담아내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의문의 일승’은 ‘피고인’의 흥행 요소와 나란히 하면서도, 다른 전개를 통해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먼저, 사연을 지닌 주인공을 통해 궁금증을 유발한다는 점에서 흥행 공식을 이어간다. ‘의문의 일승’은 앞서 윤균상(오일승 역)이 처절하게 내몰리는 삶을 간략하게 담은 스토리 티저를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사형수가 되고, 의문의 세력에 의해 가짜 형사가 되고, 쫓기는 긴박한 상황을 그려내며 사연을 궁금하게 한 것.
 
하지만, 사형수가 가짜 형사가 된다는 독특한 설정부터는 ‘피고인’과 결을 달리하며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주인공 윤균상은 어쩌다 사형수가, 탈옥수가, 가짜 형사가 된다. 이처럼 윤균상의 스펙터클한 신분 변화가 흥미를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그 과정에서 펼쳐질 이야기는 물론, 가짜 신분이 발각될 상황에서 오는 긴장감이 쫄깃함을 선사할 것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쩌다 사형수가 된 윤균상의 감방 생활 역시 흥미롭게 담길 예정이다. 피고인에서 지성이 연기한 탈옥이 심장을 얼어붙게 만든 긴장 100%의 탈옥이라면, 의문의 일승에서 윤균상이 보여줄 탈옥은 얼떨결에 탈옥을 하게 되는 것으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윤균상만의 순진하면서도 호감도 넘치는, 그러나 다소 허술한 캐릭터가 시청자를 끌어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문의 일승’은 복수 대신, 숨어있는 적폐들을 청산하고 오랜 시간 빼앗긴 주인공의 삶을 되찾는 데 무게를 둔다. 윤균상은 뛰어난 수사 실력을 지닌 가짜 형사로서 활약하며 통쾌함을 선사하고, 누명을 벗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의문의 일승’은 ‘피고인’을 잇는 흥미진진한 드라마로서 시청자를 찾아갈 것을 예고하고 있다. 첫 방송이 1주일여 남은 상황, ‘의문의 일승’을 향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윤균상이 보여줄 활약은 물론, ‘의문의 일승’의 쫄깃하고 짜릿한 전개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SBS 새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은 가짜 형사 오일승(윤균상 분)의 인생 몰빵 배짱 활극. ‘누명 쓴 사형수에서 어쩌다 탈옥수가 된 의문의 한 남자가 가짜 형사 오일승이 되어 숨어 있는 적폐들을 쳐부수는 이야기다. ‘사랑의 온도’ 후속으로 11월 2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SBS ‘의문의 일승’>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