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락공원 설 명절 생화 헌화 캠페인 행사 진행
생화 헌화로 위기에 빠진 화훼산업 살린다 !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부산영락공원 내 이수현 묘소 앞에서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화 헌화 캠페인과 1만송이 국화 무료나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화 등 화훼류의 주소비처인 헌화 시장에서 조화 판매가 늘면서생화 소비 급감에 따라 부산경남지역 절화자조금위원회(영남화훼원예농협·부경화훼원예농협·농협부산화훼공판장)에서 경조사 시 생화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4년째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 꽃 소비는 약 85% 정도가 경조사용으로 편중되어 있는데, 국적을 알 수 없는 낮은 품질의 수입산 꽃, 인조 꽃 등이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의 불신을 초래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소비부진으로 국내 화훼농가는 생산의욕을 잃고 있는 상황이다.

 

지속적인 생화헌화 캠페인 추진으로 소비자들이 지역 농촌에서 생산된 고품질 생화를 조상 묘소에 바침으로써 화훼농업 활성화와 꽃 소비의 품격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환경보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엄영달 소장은 “경조사 시 생화 구매로 김영란법 시행으로 어려운 화훼 농가를 돕고 후손에게 물려줄 환경을 지키는 가치소비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970-3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2:14 [11:27]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건반 위의 하이에나’ 그레이-에일리-멜로망스-리듬파워까지 야생의 꿀 보이스 총집합!
권도균, 日 뮤지컬 첫 주연작.. 연휴까지 반납한 구슬땀 연습현장 공개
'으라차차 와이키키' 김정현X정인선 결혼식 포착! 두근두근 첫 입맞춤까지!
‘마더’ 이보영-고성희, 양보 없는 신경전! ‘눈빛 대립’
효리네2 추가촬영, 따뜻해진 제주의 봄 기운을 담는다
‘크로스’ 조재현, 고경표 향해 ‘울컥+날 선 눈빛’ 무슨 일?
‘라디오스타’ 박성광, 알고보니 팔방미남? 마사지 자격증 취득!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깊은 잔상 가득 ‘첫 티저’ 영상 공개!
배우 이정혁, 새해에도 여전히 ‘잘생김’ 묻은 촬영현장 포착!
'라디오 로맨스' 윤두준X김소현의 전파 방정식이 두 배의 시간, 두 배의 재미로 온에어!
'같이 살래요' 한지혜, 선택한 이유? “30대, 둘째딸, 속 깊은 성격, 많은 부분에 공감했다.”
헨리, 심쿵 섹시미 ‘남친짤’ 화보 공개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