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1동, 청렴 분위기 조성 위한 거리캠페인 펼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1동은 지난 13일 3월 통장 월례회의를 갖고 ‘청렴도시 고양’ 실현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 직원과 통장들이 함께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 없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청렴한 세상, 깨끗한 세상 함께해요 청렴실천’이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동 주민센터 등 주요도로변에서 진행됐다.
 
특히 일산1동은 직원과 시민이 함께 청렴실천을 생활화자는 의미에서 “함께해요 청렴실천, 같이해요 청렴고양”이라는 표어를 제작해 민원실에 게시하는 등 청렴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동원 일산1동장은 곧 있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상 선거개입 금지사항과 주요 위반사례를 안내하며 “통.반장은 지역에서 영향력이 큰 만큼 공명선거를 위해 엄정하게 중립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나부터’라는 실천의지를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일산1동은 청렴활동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청렴토론 및 교육, 청렴 계단 등 청렴생활 환경 조성 등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회의는 김락기 탄현지구대장이 참석해 지역 치안에 관해 설명하고 통장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의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잡페스티벌’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