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1일) 첫 방송을 앞둔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의 가슴 먹먹한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5분 이내의 짧은 하이라이트 영상만으로도 시청자들의 가슴에 진한 여운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극본 정하연/연출 정지인 김성용/제작 ㈜넘버쓰리픽쳐스 세이온미디어/이하 ‘손 꼭 잡고’) 측은 지난 20일(화), 심장 한 켠을 미어지게 만드는 5분 하이라이트를 포털 사이트( http://tv.naver.com/v/2896913 )를 통해 최초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손 꼭 잡고’는 삶의 끝자락에서 예기치 않게 찾아온 사랑, 설레고 찬란한 생의 마지막 멜로 드라마. 드라마 ‘명성황후’, ‘달콤한 인생’ 등을 통해 시대극과 현대극을 아우르며 필력을 과시한 ‘드라마계의 대부’ 정하연 작가와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를 통해 통통 튀는 연출력을 뽐낸 정지인 감독이 손을 잡고 선보이는 2018년 MBC 첫 감성 멜로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삶의 끝자락을 맞이하게 된 남현주(한혜진 분)와 그를 둘러싼 김도영(윤상현 분)-신다혜(유인영 분)-장석준(김태훈 분)의 얽히고 설킨 관계들이 집약적으로 담겨 있다. 현주가 우려했던 시한부를 선고 받았을 뿐 아니라 남편 도영을 빼앗겠다며 갑작스럽게 찾아온 도영의 첫사랑 다혜의 등장까지 예기치 못한 사건들과 인물들이 평온했던 일상에 불어 닥친 것. 이로 인해 혼란에 빠진 네 남녀의 감정선이 섬세하게 풀어지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하이라이트 영상은 “그냥 살까요?”라는 대사와 함께 현주가 힘없이 쓰러지는 모습으로 시작해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결국 현주가 시한부를 선고 받는 모습이 그려지면서 그의 삶에 더욱 집중하게 만든다. 더욱이 현주의 병이 유전일 가능성이 예고돼 현주의 가슴 저릿한 삶에 관심을 높인다.
 
한편 앞으로 닥칠 일을 모른 채 도영은 자신의 재기를 꿈꾸며 현주와 자축 파티를 갖는다. 로맨틱한 분위기 속 도영의 “맹세해. 하늘이 두 쪽 나도 나 김도영은 남현주를 지켜준다”는 대사가 아내를 향한 그의 흔들림 없는 사랑을 예고하며 앞으로 이들 부부 앞에 펼쳐질 운명의 소용돌이에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하지만 현주와 도영이 서로에게 말하지 못할 비밀을 갖게 되며 흥미를 유발한다. 도영의 재기를 도울 클라이언트가 십여 년 전에 헤어진 도영의 첫사랑 다혜인 것. 예상치 못했던 재회에 놀라는 도영과 모든 걸 예상했다는 듯 미소 짓는 다혜의 모습에서 이들의 관계가 앞으로 그려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더욱이 끊임없이 도영을 쥐고 흔들며 도발하는 다혜와 결국 다혜의 집에 찾아간 도영의 모습이 영상에 잠깐 스치며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극대화시킨다.
 
그런가 하면 현주 역시 자신의 주치의인 석준과 아픔과 고통을 공유하면서 점차 가까워지게 돼 눈길을 끈다. 나무 다리 위를 건너는 현주에게 손을 내밀며 웃는 석준의 모습이 설렘을 유발한다. 특히 영상 말미 현주가 애절한 눈물을 흘리고 있어 본 방송을 통해 풀어질 인생 마지막 멜로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손 꼭 잡고’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에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는 “드디어 오늘 첫 방송이다! 너무 기다렸다”, “배우들 연기가 너무 좋다! 감정 연기 기대된다”, “영상미며 음악이며 모두 그레잇”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손 꼭 잡고’ 첫 방송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는 삶의 끝자락에서 예기치 않게 찾아온 사랑, 설레고 찬란한 생의 마지막 멜로. 오늘(21일) 밤 10시에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참고 ‘손 꼭 잡고’ 공식 홈페이지 : http://www.imbc.com/broad/tv/drama/2018hand/
 
<사진> MBC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