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시장 오세창)에서는 지난 20일 14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실에서 2018년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2018년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 선정 심사위원회는 위원장(여성청소년과장 김기숙)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청소년육성회 동두천양주지구회, 1388 청소년지원단의 전문가 등 위원 5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개최된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 선정 심사위원회에서는 자발적·종합적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기개발과 사회성을 함양하고, 청소년의 리더십 개발과 건강한 성장지원을 목적으로 2018년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을 신청한 14개 동아리 중 10개 동아리를 최종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청소년 동아리는 만 9세부터 만 24세까지 청소년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연중 12회 이상 활동할 수 있고, 구성 이후 1년 이상의 활동 경력이 있으며, 동아리 지도자가 배치되어 타 기관에서 지원을 받지 않는 동아리로써,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64조에 의하여 각 동아리별로 연 1,200천원을 지원받게 된다.
 
앞으로도 동두천시에서는 “청소년들의 여가활동과 문화생활 등을 위하여 오는 11월에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