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에게 나눔경제 교육의 기회 제공

▲ 고양시 화정1동, 나눔과 소통의 장 꽃우물 ‘별난장터’ 개최
 
고양시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덕양구청 꽃우물 광장에서 2018년도 꽃우물 ‘별난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해 지역 주민들과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3회째 개최된 꽃우물 ‘별난장터’는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체험행사와 마술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꽃우물과 물길 주변에서 개최해 화정마을 장터의 의미를 더한 ‘별난장터’는 지역의 수공예 공방, 출판사, 마을꽃집 등의 플리마켓 참여를 이끌어냈다.
 
함께 개최된 꽃우물 작은무대 콘서트 공연은 지난해 마을자원조사를 통해 발굴한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어린이 및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내용의 유익하고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진행본부는 이날 보따리상인 등의 출입을 최대한 막고 어린이 셀러들을 위한 그늘막과 돗자리 등을 제공, 어린이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 팖으로써 사회적경제, 나눔경제를 배우는 기쁨을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를 주관한 윤화순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제3회를 맞는 꽃우물 ‘별난장터’가 지역문화 장터로 정착되는 것 같아 자랑스럽고 특히 어린이들이 즐겁게 축제를 즐긴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어린이들과 그 가족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특화하여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