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포상제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국제청소년포상제란, 1956년 영국의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영역에서 자기주도적으로 활동하여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만14세~24세까지의 청소년이며, 만9세~13세까지의 청소년은 국내형 프로그램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가 가능하다.
 
포상제는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의 네 가지 영역을 일정기간 스스로 정한 목표를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은·동장의 세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포상을 완료하게 되면 여성가족부 장관 및 국제포상협회(IAF)의 인증서가 수여된다. 또한, 우수활동 청소년으로 선정되면 여성가족부장관상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등을 받을 수 있다.
 
김진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도전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뿌듯함, 인증을 받고난 이후의 성취감은 성장기의 청소년들이라면 꼭 경험할 만한 가치가 있다”라고 말했다.
 
포상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나,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031-729-96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