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판사님께’ 성동일, 의심할 여지 없는 명품배우 존재감


‘친애하는 판사님께’ 명품배우 성동일의 변신은 끝이 없다.

 

‘미친 존재감’, ‘믿고 보는 배우’, ‘장르불문 명품연기 끝판왕’ 등. 배우 성동일을 설명하는 수식어는 셀 수 없이 많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최근 가장 많이 주목받는 수식어는 ‘생활밀착형 배우’다. 성동일 특유의 현실적인 연기, 캐릭터 표현이 작품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며 대중을 사로잡았기 때문. 그가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종횡무진하며 2018 누구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이유다.

 

이처럼 존재만으로도 특별한 배우 성동일이 또 하나의 드라마로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그것도 최근작들에서 보여준 성실하고 모범적인 이미지들과는 180도 다른, 어쩌면 대중이 오래 전부터 열광해온 성동일만의 캐릭터로 돌아온다.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극본 천성일/연출 부성철/제작 더 스토리웍스, IHQ) 속 사마귀(성동일 분)이다.

 

7월 12일 ‘친애하는 판사님께’ 제작진은 배우 성동일을 촬영 스틸을 공개했다. 찰나를 포착한 사진만으로도 배우 성동일의 막강한 존재감과 화면 장악력, 극 전체를 차지게 만드는 감칠맛 나는 연기력을 엿볼 수 있어 도무지 눈을 뗄 수 없다.

 

첫 번째 사진 속 성동일은 수감복 차림으로 벽에 기댄 채 누워 있다. 옷차림으로 보아, 사진 속 공간은 감옥으로 짐작된다. 성동일의 초점 없는 눈빛, 만사가 귀찮은 듯 나른한 표정 등이 극중 감옥에서 지루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사마귀 캐릭터의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두 번째 사진은 더 독특하다. 성동일이 러닝셔츠 차림으로 앉아 누군가와 대화하고 있는 것. 셔츠 사이로 보이는 등, 팔에는 그의 전직을 예상하게 하는 문신이 새겨져 있어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배우 성동일의 변신, 그에 따른 탁월한 연기력이 감탄을 자아낸다. 최근작들에서 보여준 모범적이고 지적인 느낌은 온데간데 없고 가볍고 유쾌한, 또 한편으로는 친근한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왜 대중이 성동일을 ‘믿고 보는 배우’로 여기는지, 그의 내공과 저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친애하는 판사님께’ 제작진은 “성동일 배우가 천성일 작가, 부성철 감독과의 인연으로 망설임 없이 ‘친애하는 판사님께’ 출연을 결정했다. 다른 누구도 아닌, 성동일이기에 더욱 특별하고 친근한 ‘사마귀’ 캐릭터가 탄생할 것이다. 의심할 여지 없는 배우 성동일에, ‘친애하는 판사님께’ 속 사마귀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법에 없는 통쾌한 판결을 시작하는 불량 판사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영화 ‘7급공무원’, ‘해적’, 드라마 ‘추노’, ‘더 패키지’의 천성일 작가와 ‘장옥정, 사랑에 살다’, ‘가면’의 부성철 감독이 의기투합했으며 ‘훈남정음’ 후속으로 7월 25일 수요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2 [14:2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진짜사나이300’ NCT 루카스, 양손에 비닐장갑 장착! 삼계탕 첫맛에 토끼 눈!
‘SKY 캐슬’ 또 다시 캐슬을 뒤흔든 송건희의 일기, 감춰진 사건의 진실은?
백종원 딸, 눈을 뗄 수 없는 사랑스러움
‘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캐릭터 포스터 공개! 동생들 향한 눈물 나는 사랑! 시선 집중!
‘동물의 사생활’ 엘, 베테랑 촬영감독도 인정한 실력 ‘엄지 척’
‘톱스타 유백이’ 유인나, 특급 지원! ‘달콤 목소리 여신’ 뜬다! 한파 녹일 ‘귀호강 장면’ 예고!
'배틀트립' 심혜진, “양조위-장만옥-공리와 한솥밥 먹은 사이” 홍콩 스타들과 친분 과시
'전지적 참견 시점' 이승윤, 10년 만에 프로필 사진 촬영에 설렘+열정 폭발! 파격 제안까지! ‘팔색조’ 활약 기대해~
'공복자들' 노홍철, 유민상도 놀란 뱃살 포착! 노홍철 VS 유민상! 푸딩 뱃살 현실 배틀!
‘프리스트’ 엑소시스트 박용우 미스터리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
‘신의 퀴즈:리부트’ 비밀 품은 김준한, 어떤 과거를 갖고 있는 것일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관전 포인트는 현빈! 현빈! 현빈!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