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인감보다 간단하고 편리한 ‘본인서명’사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인감증명서를 대신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를 시민이 적극 사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지금까지 100여 년 동안 사용되어 온 인감증명서는 신고·관리의 불편과 서명에 의한 경제활동의 보편화 추세에 부합하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어, 2012년 12월 1일부터 인감대신 서명을 사용하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 ’를 운영 중이다.

 

‘본인서명확인제도’가 시행되기 전까지는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인감도장을 제작해 주소지 동사무소에 신고해야 했고, 주소지를 옮길 때 수기 인감대장도 함께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인감도장을 잃어버리면 다시 만들어 신고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었으나, 이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으로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됐다.

 

전국 시군구청 및 읍면동사무소 등에서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제출 후, 본인임을 확인 받고 서명을 하면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안산시 관계자는 “인감과 효력은 동일, 인감보다 간단하고 편리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시행되어 인감제작, 분실 등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감증명서(도장) 위조 등에 따른 분쟁도 해소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12 [16:46]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vs박병은, 숨막히는 연기대결 예고 ‘팽팽’
배우 김흥수, 오늘(23일) ‘사생결단 로맨스’ 특별출연! 지현우 등과 연기호흡!
'라이프' 이동욱, 깊은 눈빛에 요동치는 복잡한 감정!
'아는 와이프' 지성의 첫사랑 이혜원 役 완벽 변신 첫사랑 아이콘 강한나 첫스틸 공개!
‘슈돌’ 벤틀리, 역대급 먹방 퍼레이드 ‘싱가포르 정복’
‘사생결단 로맨스’ [D-DAY] 지현우-이시영, 오늘(23일) 첫 방송! 두근두근 호르몬 밀당!
배우 김민정, 고혹미 넘치는 화보 공개!
'보이스2' 이진욱, 싸이코패스 형사로 한계 없는 변신 선보인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81M 구름다리 위 열연 ‘연기 열정 폭발’
'러블리 호러블리' 송지효, 역대급 하드캐리 연기 변신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임수향X차은우의 섬세해진 가족 관계, 믿고 보는 중견배우들로 채웠다!
이영아, ‘끝까지 사랑’ 첫방 시청 독려샷 공개!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