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체험학습 개최 칠석, 견우와 직녀 이야기
초등학교 1~4학년 대상 … 7월 23일(월)부터 신청

▲ 토요 어린이체험학습 ‘칠석, 견우와 직녀 이야기’ 개최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8월 4일(토) 오후 2시 토요 어린이체험학습(제70회) ‘칠석,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개최한다.

 

대곡박물관의 2018년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풍속화로 배우는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세시풍속’을 주제로, 각 회마다 해당 절기에 맞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동화를 통해 ‘칠월칠석(음력 7. 7.)’과 관련된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이해하고, 여름철 별자리에서 확인되는 견우성(牽牛星)과 직녀성(織女星)에 대해 살펴본다. 그리고 별자리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별자리를 만들어보는 참신한 내용으로 마련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 30명으로, 7월 23일(월) 오전 9시부터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교육/행사 - 참가신청 - 행사’ 코너로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2)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방학기간 동안 ‘고려시대 울산 이모저모’ 체험활동지를 제공한다. 박물관 도슨트(전시해설 봉사자)의 설명과 활동지 풀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현재 1만명 관람객을 돌파한 ‘고려시대 헌양, 언양’ 특별전을 좀더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대곡박물관 신형석 관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을 통하여 잠시나마 무더위를 식힐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이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7~8월에는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과학으로 배우는 문화재’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20 [08:3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송혜교 근황, 방부제 중독을 의심케 하는 미모
안효섭, 짝사랑부터 동물까지 붙기만 하면 터지는 ‘케미 끝판왕’
소유진 백종원, 이시영을 위한 한상가득 밥상
전소미 계약해지, 추후 행보에 관심 집중
'라이프' 조승우X유재명 아슬아슬한 의미심장 악수! 이동욱 흔들리는 눈빛 포착! 무슨 일?
‘복수노트2’ 김사무엘X지민혁, 극과 극 형제 ‘매력 부자’들! 훈훈 현장 포착!
‘댄싱하이’ 이기광-이호원-이승훈, 동공지진 포착! 13세 반전 소녀댄서의 등장!
‘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숨결 닿을 초 밀착 투샷 공개! ‘두근두근’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X송지효 ‘러블리’한 대형사고! 깜짝 입맞춤 포착
‘차달래 부인의 사랑’ 하희라-안선영-고은미 첫 대본리딩부터 ‘줌마크러시’ 뿜뿜
‘끝까지 사랑’ 이영아, 강은탁 경찰에 체포되는 충격적인 현장 목격…무슨 일?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X남지현, 메인 티저 공개! 백일간의 혼일담 예고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