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체험학습 개최 칠석, 견우와 직녀 이야기
초등학교 1~4학년 대상 … 7월 23일(월)부터 신청

▲ 토요 어린이체험학습 ‘칠석, 견우와 직녀 이야기’ 개최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8월 4일(토) 오후 2시 토요 어린이체험학습(제70회) ‘칠석,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개최한다.

 

대곡박물관의 2018년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풍속화로 배우는 조상들의 생활 모습과 세시풍속’을 주제로, 각 회마다 해당 절기에 맞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동화를 통해 ‘칠월칠석(음력 7. 7.)’과 관련된 견우와 직녀 이야기를 이해하고, 여름철 별자리에서 확인되는 견우성(牽牛星)과 직녀성(織女星)에 대해 살펴본다. 그리고 별자리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별자리를 만들어보는 참신한 내용으로 마련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 30명으로, 7월 23일(월) 오전 9시부터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교육/행사 - 참가신청 - 행사’ 코너로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2)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방학기간 동안 ‘고려시대 울산 이모저모’ 체험활동지를 제공한다. 박물관 도슨트(전시해설 봉사자)의 설명과 활동지 풀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현재 1만명 관람객을 돌파한 ‘고려시대 헌양, 언양’ 특별전을 좀더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대곡박물관 신형석 관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을 통하여 잠시나마 무더위를 식힐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이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7~8월에는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 ‘과학으로 배우는 문화재’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7:20 [08:34]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배우 현빈, 드라마에 이어 광고까지 존재감 과시!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김기남, 김혜은-손병호와 다정 인증샷
'나쁜형사' 신하균-차선우, 경찰 제복 카리스마! 시선 강탈!
전현무 한혜진, 아직 잘 만나고 있다
‘트랩’ 레거시 티저 최초 공개! 신개념 하드보일드 장르물 탄생 예고
‘SKY 캐슬’ 이태란-이지원, 송건희의 비밀 알게 됐다!
‘볼빨간 당신’ 이영자, 드디어 싫어하는 음식 발견?
최진혁, 日 오사카 팬미팅 성료…"제가 더 좋은 기운과 행복감 얻었다"
‘안녕하세요’ 베테랑 MC신동엽의 돌발 발언, “그 생각만해도 진짜 짜증 나요”라고 한 이유는?
김상중-채시라-유동근, ‘더 뱅커’로 뭉쳤다! 대한민국 레전드 왕들의 귀환!
신현준-설현-윤시윤, ‘2018 KBS 연예대상’ MC 확정! 신선한 조합!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이시원, 박훈의 죽음에 오열! 섬세한 내면 연기로 애잔함, 몰입도 UP
인기기사

미모 포텐 터진 ‘이다희’, 여신 자태 공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