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가 첫 회부터 범상치 않은 사건의 서막을 열며 휘몰아치는 ‘숨멎’ 전개를 예고했다.
 
JT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라이프(Life)’(연출 홍종찬 임현욱, 극본 이수연, 제작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AM 스튜디오)가 드디어 오늘(2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심상치 않은 긴장감이 감도는 상국대학병원 응급실 앞 예진우(이동욱 분)와 피로 물든 김태상(문성근 분)의 모습이 공개돼 궁금증을 증폭한다.
 
‘라이프’는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격렬한 항원항체 반응처럼,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돌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의사의 신념을 중시하는 예진우와 무엇보다 숫자가 중요한 냉철한 승부사 구승효(조승우 분), 그리고 이를 둘러싼 인물들의 심리를 치밀하고 밀도 높게 담아낼 예정이다.
 
첫 회의 포문을 여는 의문의 죽음은 강렬한 카운터펀치를 날린다. 늘 생사의 경계에 서 있는 응급의료센터 전문의 예진우지만 숨길 수 없는 긴장감과 복잡한 감정의 동요가 그를 감싸고 있다. 기다리던 구급차에 타고 있던 피가 흥건한 김태상의 망연자실한 표정 역시 예사롭지 않은 사건을 암시한다. 두 사람의 흔들리는 눈빛만으로 병원을 뒤흔들 의문의 죽음에 담긴 무게가 전달되며 궁금증을 자극한다.
 
오늘(23일) 첫 방송되는 ‘라이프’는 1회부터 상국대학병원에 파장을 불러올 한 사람의 죽음을 시작으로 긴장감을 팽팽하게 조인다. 병원 구성원에게 적잖은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는 의문의 죽음을 기폭제로 각기 다른 이해관계에 따라 엇갈리는 신념과 이면이 드러나며 병원의 현실을 비춘다. 한순간도 눈 뗄 수 없는 흡인력으로 극을 움켜쥐고 갈 의문의 사건이 어떤 진실을 마주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를 높인다.
 
‘라이프’ 제작진은 “이수연 작가 특유의 치밀한 대본 위에 수놓인 연기神들의 완벽한 연기가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완벽하게 새로운 의학드라마를 보게 될 것”이라며 “첫 회부터 한순간도 놓쳐선 안 될 빈틈없는 전개가 펼쳐진다”고 전해 기대심리를 자극했다.
 
한편, ‘라이프’는 ‘비밀의 숲’으로 장르물의 새 장을 연 이수연 작가와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섬세한 연출로 호평 받은 홍종찬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이동욱, 조승우를 비롯해 원진아, 이규형, 유재명, 문소리, 문성근, 천호진, 태인호, 염혜란 등 탄탄한 내공의 연기神들이 세상 가장 완벽한 ‘믿고 보는’ 드림팀을 완성해 2018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드디어 오늘(23일) 밤 11시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씨그널 엔터테인먼트그룹, AM 스튜디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