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019년도 시민정보화 교육생’을 오는 22일부터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내달 1일부터 시작하는 시민정보화 교육은 정보화 사회에서 소외받기 쉬운어르신, 장애인, 결혼이민자 등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와지식정보화시대 적응 및 사회·경제적 참여기회 제공 등 시민의 정보화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월 수강생을 모집해 다양한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정보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해 ‘컴퓨터 기초’, ‘인터넷 활용’등 정규강좌 15개,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를 직접 찾아가는 ‘스마트폰활용 교육’, 결혼이민자들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자격증 교육’, 지역자활사업 참여자를 위한 맞춤형 ‘컴퓨터기초 교육’ 등 특별강좌를 운영해 2017년 2천68명 보다 495여명이 증가한 2천563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정보소외계층이 참여하는 2018년 ‘국민행복 IT경진대회’ 본선에 결혼이민자, 어르신, 중장년층 등 7명의 교육생이 출전해 실력을 겨루기도 했다.
 
시민정보화교육장은 광주시 중앙로 197-1(구 시청) CCTV관제센터 내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올해에도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강좌 편성 및 기초 강좌 이외에도 ITQ 자격증반, 사물인터넷,정보보안 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정보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 및 건전한 정보문화 정착을 위해서 시민정보화 교육이매우 중요하다”며 “세대간, 계층간, 지역간 소외됨이 없도록 내실 있는 교육운영에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민정보화교육은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jcity.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정보통신과(031-760-2079, 2756)로 문의하면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