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0일, 45개 대학 참여하는 입시박람회 열려… 전문가 1:1컨설팅 가능해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오는 20일(토) 고양 킨텍스에서 ‘2020년 수시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고양시 지역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학입시박람회는 고양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고양시가 후원, 경기도교육청 협조로 추진된다.
 
45개 대학이 참여하고 30명의 진학전문가들의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점점 다양화되는 입시제도 중 수험생에게 맞는 입시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입시를 준비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는 고양 킨텍스 제 1전시장 5A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대학별 입시상담,
1:1 입시컨설팅, 수시전략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별 입시상담은 신청 없이 행사당일 자율적으로 운영되며, 수시전략특강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접수로 진행된다. 1:1 입시컨설팅은 당일 오전 8시부터 참여자 2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박윤희 대표이사는 “이번 입시박람회는 점점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입시제도에 맞춰, 보다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더욱 발전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이와 같은 박람회가 청소년들의 진로를 결정짓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고양시 2020년 수시 대학입시박람회에 참여하는 대학은 가천대, 가톨릭대, 강남대, 경기대, 국민대, 남서울대, 농협대,. 단국대, 대진대, 덕성여대, 동국대, 명지대, 백석대, 상명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선문대, 성결대, 성공회대, 세종대, 수원대, 순천향대, 숭실대, 신한대, 아주대, 안양대, 연세대(원주캠퍼스), 용인대, 을지대, 인천대, 인하대, 전남대, 중부대, 차 의과학대,평택대,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 한국항공대, 한서대, 한성대, 한세대, 한신대, 한양대(에리카), 협성대, 호서대(가나다순) 등의 대학이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http://www.gcyf.or.kr/j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