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주) ICT보안처 정보보안팀장 문덕력 수상자

 
▲ 한국남동발전
(C) 한국장애인지원재단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김성호회장)에 따르면 2019년 9월 한가위 나눔 선행표창 수상자를 발표했다.
 
문덕력 수상자는 2011년부터- 현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에서 후원하는 경상남도 창원시와 김해시에서 진행한 경상남도 장애인후원행사에 참여하여 장애인들을 위한 봉사를 펼치고 라면과 쌀을 지원하는 등의 선행을 꾸준하게 이어 가는 경상남도 직장인의 모범이 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초창기 경상남도 장애인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한 어려운 시기 장애인체육종목에 보이지 않게 아낌없는 후원과 봉사를 실행했던 자랑스러운 남동발전 인이다. 2008년 7월경으로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장애인체육회주관 창원종합운동장에서 거행한 장애인생활체육행사에 봉사자로 장애인들에게 식사제공 봉사에 참여하고 물품을 후원을 하였다.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의 행사가 있다면 찾아가 참 봉사를 실천한 문 후원자의 선행이 9월 10일 선정위원회의 선행 봉사 나눔 표창의 수상자가 된 것이며, 선정위원회의 회의에서 시상식은 수상자의 선행을 회사에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기 위해 9월17일 한국남동발전(유향열 사장)으로 보내 회사에서 대리수상예정이다.
 
한편 선행표창수상자 문덕력 부장이 근무 중인 KOEN 한국남동발전을 소계하면 2001년 4월경 정부의 전력산업구조개편 정책에 따라 새롭게 출범한 에너지 공기업이다. 국내최대 단위화력 발전시설을 보유한 영흥발전본부를 비롯하여 삼천포발전본부, 분당발전본부, 영동에코발전본부와 여수발전본부 등 5개 발전소에서 시설용량 10,324MW의 설비를 가동하여 우리나라 전체 전기 공급량의 13% 이상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국남동발전 유향열 사장은 국가산업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으로서,
 
행복한 국민생활환경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꾸준히 성장해 온 남동발전(주)은 에너지 공기업의 공적 책임을 굳게 준수하여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의 모범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했다.
 
남동발전의 발전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선도하며, 연관 산업과의 우호적 협력관계를 통하여 바람직한 발전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고, 국가산업의 견실한 발달에 기여하여 국민의 복지향상에 이바지하는 대한민국 에너지 공기업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생각이다.
 
또한 1997년 설립한 대한장애인복지후원회는 대한민국의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을 후원과 지원을 해온 단체로 2007년 장애인지원유공자 국무총리표창과 2010년 장애인체육 숨은 유공자 체육포장수훈을 했던 단체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