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지난 10월29일 마두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고양시청소년재단 설립 3주년을 기념해 ‘고양시 청소년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고양시 청소년정책포럼은 고양시청소년정책기본계획과 고양시청소년재단 중․장기 발전계획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을 하는순서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가 치러졌다.
 
정부와 경기도의 제6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고양시의 청소년인구․환경 실태조사 및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가장 실효성 있는 고양시의 청소년정책 기본계획과 고양시청소년재단의 사업방향을 도출하는데 중점을 뒀다.
 
청소년정책포럼에 참가한 고양시청소년의회 박정원 의장은 “그동안 청소년 정책은 어른들이, 어른들의 생각대로 만들어 왔다면, 오늘 정책포럼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와 의견을 담는데 중점을 둬 무엇보다 기뻤으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청소년정책과 재단의 발전방안이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의회도 고양시의 청소년 대표기구로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지 함께 고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는 “고양시의 청소년기본계획을 토대로 재단이 수행할 수 있는 세부과제를 도출해, 고양시 청소년활동의 변화와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