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한 해 활동성과 및 내년도 운영방향 공유 -

▲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대회에 참석한 황선봉 군수(앞줄 왼쪽), 배규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가운데)과 이송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앞줄 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배규희)는 5일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환철) 성과공유대회를 황선봉 군수와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대회에서는 12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올 한 해 동안 활동한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전주시 완산구 평화1동 김재화 동장의 ‘민관협력 우수사례 및 통합돌봄 선도사업’이라는 주제 강의가 이어졌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는 각 읍면 민간위원장의 발표로 진행됐으며, 올해 협의체 위원들의 활발한 토의와 의제발굴로 읍면 특색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한 내용과 내년도 협의체 운영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읍면협의체 위원들이 우수 읍면을 선정하는 작은 이벤트도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환철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성과공유대회를 통해 읍면협의체 위원들 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협의하는 장을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규희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 한 해 다채로운 성과는 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의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돌봄으로 얻어진 귀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읍면협의체가 이웃을 살피고 소통하며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군협의체가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사례관리 네트워크 지역화사업과 마을단위 통합돌봄을 위한 협동화 사업 등 2건의 공모사업이 선정돼 조정기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군협의체 10대 분과 사업 등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복지 증진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