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근거리 자원봉사 서비스 제공 실시


삼송동에서는 지난 1월22일(수) 삼송동 행정복지센터내에 운영되는 자원봉사 거점센터 현판식을 허신용 고양시 자원봉사센터장과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등 각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자원봉사 거점센터는 고양시 자원봉사센터의 위치가 고양시 서쪽 외곽(고양운동장 내)에 위치하고 있어 시민들의 접근이 어렵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시행한 정책이다. 현재 덕양구 내에는 구청과 행신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 중으로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여러 동으로 확대 계획 중이다.

자원봉사 센터장은 “고양시 자원봉사센터에서 파견되는 매니저가 삼송동 민원실 내에 수요일마다 상주하며 자원봉사 상담과 인센티브 신청, 실적등록 등 자원봉사자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업무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삼송동 동장과 주민자치위원장 등 직능단체장들이 모여 거점센터 지정을 축하하였고, 삼송동 주민들을 위한 지역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에 대해 논의도 진행되었다.

삼송동 동장은 “삼송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해 9월 현재 신청사에 이전 한 이후 삼송역 인근이라는 교통 편리성과 접근성 때문에, 삼송동 주민뿐만 아니라, 창릉동, 원신동, 효자동 등 인근 동 주민들이 많이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더불어 고양시 자원봉사 거점센터로서 시민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초기지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