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대응책 마련에 나서‧‧‧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영)은 중원구 마을공동체(중원1마을)참여 기관인 “함께여는 청소년학교지역아동센터”와 “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에 구호키트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구호키트는 컵밥, 즉석밥 등 생필품으로 중원1마을 공동체소속 “함께여는 청소년학교지역아동센터”와 “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의 협조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앞서 지난 2일부터 매주 1회 장애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장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시락 배달을 통해 급식 공백을 메우는 한편, 학부모 상담과 재학생 건강상태 확인과 생활관리 등 공적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이재영 관장은 “이번 구호키트는 수련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어려움 극복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됨에 따라 청소년들의 직‧간접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코로나19 확산방지 노력과 함께 청소년들에 대한 다양한 복지 제공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현재 성남시 「코로나19 유행대비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 등 대응지침」에 따라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현재 운영을 중단하고 있으며,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시설별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취약계층 청소년 등 대상별로 다양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성남시 출연기관으로 수정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하여 중원, 분당서현, 분당정자,분당판교,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과 양지‧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총 9개 시설로 구성되어 지역별로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