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준호.
배우 전준호.

[뉴스웨이브 최양수 기자] 배우 전준호는 우월한 기럭지와 깔끔한 외모뿐만 아니라 연기에 있어서도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는 배우다. <뉴스웨이브>에서는 배우 전준호와의 인터뷰를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연기 시작하면서 힘들었던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A. 스스로를 늘 믿지 못해서 항상 힘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알아야 남들도 나를 사랑해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후 스스로를 인정하고 많이 아껴주려고 노력 중입니다.

Q. 연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A. 믿음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자신을 믿는 것도 중요하고 연기를 하기 전, 내가 할 것들은 연기이기 때문에 모두 거짓이라고 믿어서 더 과감히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물이 겪는 상황과 내가 그 인물이라고 믿는 힘이 연기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요즘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그동안 출연했던 작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와 단편 영화를 시작으로, 웹드라마 ‘팡팡 스튜디오’, ‘무물쭈물’ 등에 출연을 했습니다. 현재는 방영 예정인 카카오티비 ‘빌린몸’과 KBS 단막극 ‘얼룩’에 출연하게 돼서 열심히 활동 중입니다.

Q. 최근에 들어가게 된 작품과 역할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너무 감사하게도 KBS 단막극 ‘얼룩’이라는 작품에 캐스팅돼 얼마 전에 작품을 마치게 됐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지열이라는 인물을 했습니다. 지열은 말보단 행동이 먼저 나가고 문제를 말로 해결하는 방식보단 주먹이 먼저인 친구이며, 형인 지훈과는 사이가 좋지 않은 역할로 나옵니다. 최선을 다해 연기한 만큼 ‘얼룩’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리겠습니다.

Q. 전준호 배우의 장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A. 저의 장점은 따듯하기도, 차갑기도 한 얼굴과 독보적인 키, 그리고 수용하려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Q. 인생의 좌우명은 어떤 것인가요?
A. ‘진심은 통한다. 그러니 솔직해야 한다’가 저의 좌우명입니다. 연기도 거짓을 베이스로 하는 작업이지만 그 안에서도 진실돼야 하고 실제 삶 안에서도 솔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다짐과 결심을 밝힌다면?
A. 저의 단기간에 이루고 싶은 목표 중에 하나는 1년에 2개 이상의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을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먼 미래 이루고 싶은 목표로는 그때에도 꾸준하게 작품 활동을 하면서 사랑하는 연기 활동을 하고 싶고 부모님이 저에게 베풀어 주셨던 만큼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박한 꿈이 있습니다.
오래도록 지금의 간절함을 잊지 않고 저를 지켜봐 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즐거움과 힘을 드릴 수 있도록 배우로서 항상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