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취업난 속에 구직자들도 애가 탄다. 이곳 저곳 원서를 넣어보는 것도 이젠 한계요, 그렇다고 취업준비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도 막연하고 불안하기만 하다. 취업교육과 함께 확실한 채용까지 보장해주는 국가의 일자리창출 사업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 최신 it기술 맞춤운영 교육기관인 한빛교육센터(www.hanbitedu.co.kr)가 국가 인력채용지원사업 진행∙운영으로 인한 높은 취업률을 선보이며 새해맞이 취업준비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빛교육센터는 다양한 si프로젝트와 스마트폰 관련 개발 및 교육사업을 진행하는 곳으로써, 교육기관 자체 교육뿐만 아니라 국비지원교육 사업에도 참여하며 청년실업난 해소에 일조하고 있다.
 
이 곳에서 진행된 국비지원교육을 살펴보면 노동부국비지원사업, 지역고용사업, 인력채용패키지사업, 산업인력공단사업, 소프트웨어융합사업 등으로 분야 및 종류가 다양하게 이루어졌고 이 사업들이 올해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강남구청, 이노비즈협회와 함께 ‘it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을 진행하며 관련분야 미취업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당시 양성사업의 경우,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자 과정과 자바 개발자 과정 등과 같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t분야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스마트폰 어플 개발업체나 si(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업체 등에 취업 가능한 전문지식을 가졌으며, 취업정보 제공 등 취업 알선을 현재까지 계속하고 있다. 
 
한빛교육센터 박찬영 팀장은 “이처럼 국가 실업률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다채롭고 실속 있는 인력채용사업(국비지원사업)을 시작하면서 많은 취업들이 이뤄졌으며, 특히 인력채용패키지사업의 경우 84% 취업성공률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빛교육센터는 올해에도 이러한 국가적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인력채용사업에 참여한다. 중소기업현장 연수기회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인력채용패키지사업은 진행 중이며, 자바 교육과정 또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한빛교육센터는 겨울방학 특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수강 과목은 오라클, c & objective-c,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기초, 아이폰 sdk 기초개발자, 자바 기초 및 마스터, 웹퍼블리셔 입문 과정 등이며 각 강의는 오는 2월 7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특강 이벤트 수강자들에게는 교재무상지급과 2과목 이상 등록 시 추가 10% 할인혜택을 준다. (문의: 02-707-0491)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