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커뮤니티 포털, 토리터(대표 류현구, www.toriter.com)가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 및 응원에 직접 나선다.
 
현재 국내 반려동물 사료 및 용품 시장은 해외 업체들이 주도권을 쥐고 있다. 이런 환경 속에서 국내 중소기업에서 우수한 제품이 나와도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홍보하기도 쉽지 않은 실정이다.
 
(주)에이치오씨엘(대표 진영철, www.hoclinc.com)의 착한 소독수 역시 마찬가지다. 식약청은 물론 미국 FDA 및 일본식품분석센터에서 식품첨가물로 인증받은 미산성 차아염소산(HOCL)으로 만든 제품으로 인체에 사용해도 안전하며 99.9%의 살균력에 각종 냄새의 원인을 제거하여 95% 이상 탈취 효과를 나타내는 우수 제품이다.
 
반려동물용 착한 소독수 역시 강아지, 고양이를 비롯해 많은 동물의 몸에 기생하는 진드기 및 각종 세균, 곰팡이를 신속하게 살균·소독해주며 동물의 배변이나 각종 냄새의 원인을 제거하여 한 번에 살균·소독·탈취를 할 수 있는 신개념 소독수이다. 또한, 식품첨가물 인증제품이라 주인과 같은 공간에서 함께 거주하는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애완동물이 혹시라도 소독수 분무 후 먹게 되더라도 무해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토리터에서는 이런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에 이어 토리터 내 응원 배너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용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류현구 대표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반려동물 관련 우수 제품의 발굴 및 소개에 앞장서 소비자들에게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용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착한 소독수 체험단은 1차 50명 규모로 1월 19일까지 모집하며 토리터 홈페이지(http://www.toriter.com/zine/429496567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