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은희 SNS논란  ©권은희 페이스북
 
새누리당 권은희 의원이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을 '선동꾼'으로 몰아세워 SNS 논란을 일으켰다.

권은희 의원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에 "세월호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며 정부를 욕하며 공무원들 빰 때리고 악을 쓰고 욕을 하며 선동하던 이들. 학부모 요청으로 실종자 명찰 이름표를 착용하기로 하자 잠적해버린 이들. 누구일까요? 뭘 노리고 이딴 짓을 하는 걸까요?”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을 게재했다.


하지만 권은희 의원이 남긴 글의 당사자들은 실제 안산 단원고등학교 2학년인 조모 학생의 가족들인 것으로 밝혀졌고, 선동꾼이라며 함께 게시된 밀양송전탑 당시 권모씨의 사진은 '덧씌운' 사진으로 밝혀졌다.


사건이 커지자 권은희 의원은 "제가 잠시 퍼온 글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여기를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나고 좋은 의견을 들었다"며 "지금은 이 공간이 너무 삭막하게 느껴진다. 당분간 닫으려고 한다. 경찰조사에 협조하기 위해 탈퇴는 하지 않겠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권은희 의원은 논란이 커지자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했으나 국민들은 분노는 이어지고 있다.


사진의 주인공인 권씨는 대구 성서경찰서에 진정서를 낸 상황이다. 권은희 의원은 작성한 사과문 말미에 "경찰에 진정서를 넣었다니 경찰 조사에 협조하기위해 탈퇴는 하지 않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