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구석9席(부산 어묵세트)’ 등...총 16개 입상작 선정

부산시는 부산의 특색과 매력을 한껏 살린 부산관광 기념품 개발․보급을 위해 실시한 ‘제16회 부산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총 16개 입상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디자인센터 주관으로 △부산불꽃축제 △부산국제영화제, △영도대교 △부산시티투어 등 8개 세부 주제로 나눠진 ‘지정주제’와 그 외 부산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자유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공모 결과 지정주제 부문 26작품 203점, 자유주제 부분 33작품 331점 등 총 59작품 534점이 접수됐다.
 
특히, 올해는 요즘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유통분야와 디자인분야의 생생한 현장감을 지닌 실무전문가 위주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이 제품의 실용성, 가격경쟁력 등을 고려해 ‘상품성이 높은 것’과 부산의 상징성과 정체성이 잘 반영 되고 작품성과 창의성을 가미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작품 선정에 주력했다.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영예의 대상작품은 (주)씨웰의 박소영, 오혜림, 지혜정 씨가 공동 출품한 ‘구석9席(부산 9가지 명소와 어묵세트 제품)’이다.
 
이 작품은 부산 구석구석의 먹거리 9가지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부산의 대표적 먹거리 어묵을 주제로 패키지세트를 구성했다.
 
어묵제품에 베이커리 패키지를 사용해 부산어묵을 보다 고급스럽고 재미있게 표현한 아이디어가 돋보인 작품으로 여러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금상은 정혜윤 씨의 ‘부산 트윌리 스카프(부산상징 각종 패턴 스카프)’ △은상은 한양난전디자인 남기만 씨의 ‘전통&현대로가다(나전칠기 필함, 액자)’ △동상은 피엔유콘텐츠코어(주) 윤세영 씨의 ‘부산시티투어 노선도 손수건’, (주)디자인부산의 서무성 씨의 ‘추억의 감천문화마을(스탠드, 텀블러)’이 각각 선정되는 총 16명의 입상자가 최종 결정됐다.
 
이번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경희(동아기획 대표)씨는 “이번 공모전 출품작들이 예년에 비해 디자인도 세련되고 제품력이 우수한 작품들이 많아 관광기념품으로의 활용 기대가 대단히 높고, 당초 입상작을 13점 선정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3개 작품을 더 추가할 수밖에 없었을 만큼 그 어느 해 보다 경쟁력이 높은 작품들이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입상작에 대한 시상은 6월 25일 오후 4시 부산디자인센터 2층 전시실에서 수상자 및 가족과 기념품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접수된 작품들은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전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