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이석준, 지역안정 김광석, 여성복지 원복덕, 사회봉사 최미경, 효행선행 신완순, 보건환경 김명열

▲ 성남시 모범시민상 수상자 사진 좌측부터 지역경제 이석준, 지역안정 김광석, 여성복지 원복덕     ©
▲ 성남시 모범시민상 수상자 사진 좌측부터 사회봉사 최미경, 효행선행 신완순, 보건환경 김명열     ©
 
성남시는 10월 8일 제41주년 성남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시정 발전을 위해 애써 온 시민을 대상으로 6개 부문의 모범 시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제41주년 시민의 날 기념 모범 시민상’수상자는 ▲지역경제부문·이석준(65, 남) 씨 ▲지역안정부문·김광석(53, 남) 씨 ▲여성복지부문·원복덕(59, 여) 씨 ▲사회봉사부문·최미경(41, 여) 씨 ▲효행선행부문·신완순(52, 여) 씨 ▲보건환경부문·김명열(51, 남) 씨가 그 주인공이다.
 
성남시 공적심사위원회는 접수(추천)받은 15명의 후보자 가운데 시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공적이 뛰어난 시민 6명을 이같이 최종 선정했다.
 
지역경제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석준 씨는 ㈜고려상사 현대시장 대표이사로서 대기업 위주의 유통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로 매출 향상에 이바지 하였다.
또한 현대시장 비가림시설 설치사업에 적극 협조하여 쇼핑 환경 개선으로 전통시장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하였다.
 
지역안정부문 수상자 김광석 씨는 신흥1동 주민자율방범대장으로서 학교 폭력 근절과 청소년 선도활동 및 우범지역 순찰활동으로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힘써 오고 있다.
또한 김 씨는 지난해 3월에 관내 새마을금고에서 돈을 훔쳐 도주하던 강도를 직접 검거하여 경찰청 주관 시민영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여성복지부문 수상자 원복덕 씨는 성남시 여성지도자협의회 회장으로 청소년 재능나눔 봉사와 가족폭력 피해 여성 지원 및 미혼모 여성의 자립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여성이 소외된 곳을 찾아 인적·물적 지원의 봉사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사회봉사부문 수상자 최미경 씨는 성남중원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연합회장으로서 어린이 등굣길 안전지도 및 교통질서계도 활동, 학교주변 순찰 활동으로 지역의 아동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노숙자 무료급식 봉사활동 및 공익 캠페인 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하여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효행선행부문 수상자 신완순 씨는 야탑3동 거주자로 지병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휠체어 생활을 하시는 시어머니를 극진히 모시면서, 관내 복지관 및 경로당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식사 도우미를 하여 왔으며 홀로계시는 어르신을 방문하여 말벗이 되어드리고 청소도 도와주는 등 효실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보건환경부문 수상자 김명열 씨는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성남시 지부장으로서 탄천 살리기 시민운동 및 청소년 환경보호실천 교육으로 환경보호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또한 겨울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탄천 외래식물 퇴치 및 정화활동 등의 실천으로 환경개선에 이바지 공을 인정받아 모범시민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모범시민은 2014년 10월 8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되는 “제41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성남시장으로부터 상패를 수여 받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