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성남형교육 사업 참여교원 인센티브 부여” 요청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9일 오전 도교육청 4.16홀에서 광명, 구리, 시흥, 안양, 오산, 의정부, 화성, 성남 등 8개 시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 현장과 학생 중심의 2015년 혁신교육지구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9일 오전 도교육청 4.16홀에서 광명, 구리, 시흥, 안양, 오산, 의정부, 화성, 성남 등 8개 시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 현장과 학생 중심의 2015년 혁신교육지구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 교육감이 기초지자체의 의견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이었다.
 
간담회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선생님들의 마인드와 의지와 노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선생님들의 교육과 동기부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남형교육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및 거점학교 참여교원의 사기진작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인센티브(해외연수)를 부여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이 시장은 “각 시, 군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을 발전시켜나가야 한다”고 말하면서 “지자체 부담이 많다. 도에서 많은 지원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좋은 의견 감사하다. 적극 수렴하겠다”고 답했다.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8개 기초지자체의 의견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의 간담회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성남형교육의 참여교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를 요청했다. 이재정 교육감(사진 좌측)과 환담하는 이재명 시장     ©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