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청소년수련관),한서대학교(항공학부),한국모형항공협회(남양주지회)

▲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원현수)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0월 22일(수), 항공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보급 및 교육지원을 위해 한서대학교(항공학부총장 한경근)와 한국모형항공협회남양주지회(회장 박준진)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원현수)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0월 22일(수), 항공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보급 및 교육지원을 위해 한서대학교(항공학부총장 한경근)와 한국모형항공협회남양주지회(회장 박준진)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과 한서대학교항공학부와 한국모형항공협회남양주지회 3자간의 긴밀한 업무협약(MOU)으로 효율적인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항공체험활동 프로그램의 활성화 및 다양한 항공분야 활동을 원활히 추진하고 적극 지원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본 협약의 목적은 청소년의 건전한 체험활동과 교육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미래항공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명품청소년을 양성한다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별히 한서대학교항공학부에서는 청소년항공캠프 및 청소년직업진로교육에 관한 지원을 돕고, 한국모형항공협회남양주지회에서는 무인모형항공기체험교육을 지도한다. 이에 항공체험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안전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 공급을 위한 기획 및 행정, 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항공체험프로그램은 총4주차의 교육으로 항공이론, 기초이론, 시뮬레이션교육, 현장비행교육으로 진행된다. 1기로 9월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초6학년부터 고등1학년까지 18명을 대상으로 운영됐고, 현재 2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10월 2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2015년에 운영 될 항공체험프로그램에는 항공캠프, 리더십교육, 자원봉사, 항공시설견학 등을 예정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체결과 항공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항공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항공진로지침 및 직업선택에 확신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http://youth.ncuc.co.kr)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