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학골무한봉사단 창단

▲  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에서는 지난 23일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민․관 협력 안전망 구축과 틈새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40여명의 봉사단과 복지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 창단식이 있었다.   ©
 
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에서는 지난 23일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민․관 협력 안전망 구축과 틈새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40여명의 봉사단과 복지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 창단식이 있었다.
 
이날 봉사단장으로 박추옥 새마을 부녀회장을 추대하고 봉사단명을 “송학골무한봉사단”으로 정했다.
 
또한, 자원봉사단 창단식과 함께 “주민주도의 나눔문화 확산”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해 후원업소들과 복지협의체간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업무협약 업소로는 미소안경(추수남), 크린토피아송내삼익점(조영희), 주짓수헬스(김성진), 양정한의원(김봉권), 소사사랑나눔협의회(박봉기), 피플앤피플봉사단(김미진)으로 해당 업소 및 단체에서는 송내2동복지협의체가 추천하는 저소득 가정에 무료 후원을 하게된다.
 
앞으로 송내2동 자원봉사단은 복지협의체와의 긴밀한 협조 네트워크를 구축, 복지자원 발굴과 지역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 내 민간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취약계층을 지원,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과 더불어 지역 복지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봉사단장으로 추대된 박 추옥 단장은 “봉사단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소외된 이웃들을 보살피고 복지자원을 최대한 발굴함으로써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송내2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