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본1동 깊은구지마을 희망봉사단 창단”

▲   부천시 소사구 심곡본1동에서는 재정적 한계로 발생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민간자원을 활용한 맞춤식 지원을 위한 ‘심곡본1동 깊은구지마을 희망봉사단 창단식’을 지난 23일 동 주민센터 5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
 
부천시 소사구 심곡본1동에서는 재정적 한계로 발생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민간자원을 활용한 맞춤식 지원을 위한 ‘심곡본1동 깊은구지마을 희망봉사단 창단식’을 지난 23일 동 주민센터 5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미용, 집수리, 재봉, 공연 등 재능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 밑반찬, 청소, 병원동행 등 일상돌봄 봉사활동을 하고자하는 분 등을 포함 19명의 자원봉사단원이 참석하여 위원소개, 무한돌봄복지센터 홍보 동영상 및 자원봉사단 운영개요 등에 대하여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차후 심곡본1동 깊은구지 마을 희망봉사단은 지역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복지자원 발굴로 취약계층에 대한 재능과 일상돌봄 지원으로 지역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심곡본1동 주민자치센터 고영명 동장은 “현재까지의 이웃돕기사업은 일회성, 공급자중심의 이웃돕기라면 앞으론 희망봉사단 및 동 협의체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자원개발을 통한 동 특성에 맞는 나눔문화 운동으로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