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민센터에서 복지, 보건, 고용, 교육, 주거 등 모든 서비스 원스톱으로 해결가능 ▲ 의왕시는 11월부터 동주민센터의 기능을 복지와 보건, 고용, 교육, 주거 등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해결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센터로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 의왕시는 11월부터 동주민센터의 기능을 복지와 보건, 고용, 교육, 주거 등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해결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센터로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새롭게 개편되는 동 주민센터는 기존의 행정업무는 간소화되고 복지와 보건, 고용 등 늘어나는 주민생활 서비스는 보다 강화된 종합복지센터로 운영된다. 시는 이러한 동 주민센터의 기능개편을 위해 6개동 주민센터에 방문간호사와 통합사례관리사, 취업상담사,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 동 복지코디네이터를 동주민센터에 전진배치했다. 각 동 주민센터에 배치된 복지코디네이터와 방문간호사, 통합사례관리사, 취업상담사 등은 다양한 분야에서 제기되는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원하게 된다. 시가 이처럼 동 주민센터에 복지기능을 강화함에 따라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는 이전보다 대폭 강화된다. 우선 동장과 사회복지공무원, 방문간호사가 3인 1조가 돼 매일 취약계층 3~6가구를 방문해 상담하고 개인별 맞춤형 복지를 연결하는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 동 주민센터에 배치된 복지코디네이터들은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했던 시민들이 없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종합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도 실시하게 된다. 이외에도 보건소 정신보건센터와 연계된 다양한 형태의 복지와 보건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아무리 많은 예산을 들여 복지정책을 추진해도 시민들과 소외계층의 피부에 와 닿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며 “동 주민센터의 복지기능강화가 시의 복지정책을 한단계 향상시키고 의왕시 맞춤형 복지 제도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동 주민센터의 행정간소화를 위해 각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1대씩 추가로 설치했으며 시민들의 무인민원 발급기 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주민등록 등․초본 등 일부 민원서류의 수수료를 전액 감면했다. 조광민 news@newswave.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게이트]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적자에 ‘속앓이’ 자본은 ‘널뛰기’ [게이트]‘매각 협상 막바지’ 지오영, MBK파트너스 품으로 [게이트]“신제품 출시했는데”…롯데칠성음료, ‘뚝’ 떨어진 맥주 매출 [게이트]'3% 룰'에 걸린 테라젠이텍스, 감사 선임 '오리무중' [게이트]교원, 1년 새 현금 90% 줄었다 [현미경]'에듀윌 父子' 회사 동반부실...브랜드발전소도 완전 자본잠식 [단독]삼성SDI, 中 시니어로부터 대규모 분리막 공급 [게이트]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적자에 ‘속앓이’ 자본은 ‘널뛰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기사 댓글 0 댓글 접기 댓글 내용입력 비회원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비회원 글쓰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로그인 옵션 창닫기 주요기사 [단독]삼성SDI, 中 시니어로부터 대규모 분리막 공급 [게이트]교원, 1년 새 현금 90% 줄었다 [게이트]‘매각 협상 막바지’ 지오영, MBK파트너스 품으로 [현미경] 페퍼저축은행, 질주 급제동...작년 경영성과 '최하위' [게이트]“신제품 출시했는데”…롯데칠성음료, ‘뚝’ 떨어진 맥주 매출 [게이트]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적자에 ‘속앓이’ 자본은 ‘널뛰기’
▲ 의왕시는 11월부터 동주민센터의 기능을 복지와 보건, 고용, 교육, 주거 등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해결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센터로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 의왕시는 11월부터 동주민센터의 기능을 복지와 보건, 고용, 교육, 주거 등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해결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센터로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새롭게 개편되는 동 주민센터는 기존의 행정업무는 간소화되고 복지와 보건, 고용 등 늘어나는 주민생활 서비스는 보다 강화된 종합복지센터로 운영된다. 시는 이러한 동 주민센터의 기능개편을 위해 6개동 주민센터에 방문간호사와 통합사례관리사, 취업상담사,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 동 복지코디네이터를 동주민센터에 전진배치했다. 각 동 주민센터에 배치된 복지코디네이터와 방문간호사, 통합사례관리사, 취업상담사 등은 다양한 분야에서 제기되는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원하게 된다. 시가 이처럼 동 주민센터에 복지기능을 강화함에 따라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서비스는 이전보다 대폭 강화된다. 우선 동장과 사회복지공무원, 방문간호사가 3인 1조가 돼 매일 취약계층 3~6가구를 방문해 상담하고 개인별 맞춤형 복지를 연결하는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 동 주민센터에 배치된 복지코디네이터들은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했던 시민들이 없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종합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도 실시하게 된다. 이외에도 보건소 정신보건센터와 연계된 다양한 형태의 복지와 보건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아무리 많은 예산을 들여 복지정책을 추진해도 시민들과 소외계층의 피부에 와 닿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며 “동 주민센터의 복지기능강화가 시의 복지정책을 한단계 향상시키고 의왕시 맞춤형 복지 제도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동 주민센터의 행정간소화를 위해 각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1대씩 추가로 설치했으며 시민들의 무인민원 발급기 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주민등록 등․초본 등 일부 민원서류의 수수료를 전액 감면했다. 조광민 news@newswave.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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